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생활정보

신한은행 청년 처음 적금 금리 8% 가입 조건 기간 이자 세금 가입 방법 주의사항

by 홈매직 2024. 8. 21.

신한은행-청년-처음적금-썸네일입니다.
청년들을 위한 최고 금리 8%인 신한은행 청년 처음 적금

사람들은 확실하지 않은 미래에 많은 불안감을 느끼고 적금과 같은 상품을 가입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떤 적금이냐에 따라 금리가 달라져 재테크에 대한 효과는 천차만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한은행에서 나온 청년들에게만 해당되는 청년 처음 적금에 대해서 금리와 가입 조건, 기간, 이자와 세금, 가입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신한은행 청년 처음 적금

      - 신한은행에서 창립 42주년을 기념하여 처음 사회에 발을 딛는 청년들과 자영업을 하는 30대들을 위해 금리 8%까지 주는 청년 처음 적금을 출시하였습니다.

      최근에는 금리가 안정화되면서 높은 금리를 주던 때와 달리 저금리 적금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혹여나 금리가 높은 상품이 있어 확인해 보면 위험성이 많은 은행이거나 이자가 매우 적은 어그로성 상품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나온 신한은행 청년 처음 적금은 다른 적금과 달리 청년들을 위해 가입 기간 1년 동안 천 원에서 30만 원까지 자율적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금리 또한 최대 8%까지 주고 있습니다.


      2. 금리

      - 신한은행 청년 처음 적금은 기본 3.5%의 기본 금리를 시작으로 추가 우대 금리를 모두 포함시키면 최대 연 8%의 금리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 풀어보면 기본 이율 연 3.5%에 우대 이자율 2.0%, 창립 42주년 기념 이벤트 특별 이자율 연 2.5%로 총 8%의 금리가 됩니다.

      우대 금리는 주거래 우대로서 급여이체 통장이나 신한 주거래 우대통장 또는 Tops 직장인 플랜 저축예금에 가입 고객으로 급여일 수기 등록 후 급여일에 건강 50만 원 이상 입금되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또 본인 명의 신한카드 결제 실적이 6개월 이상 있는 분들은 0.5%, 신한 슈퍼 SOL 앱 회원가입 하면 0.5%가 우대 금리입니다.


      단 여기서 조건이 있는데 창립 42주년 기념 이벤트 특별 이자율은 최근 1년 동안 신한은행의 예적금 또는 청약을 하나도 보유하지 않은 신규 고객만 해당된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이 또한 10 만좌까지 한도가 있다 보니 한도소진이 되면 이벤트 기간이 사전고지 없이 자동으로 종료되고 연 1.0%로 변경된다고 하니 신규 고객이라면 빨리 신청해야 합니다.


      3. 가입 조건

      -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신한은행 청년 처음 적금은 청년들에게만 해당이 됩니다. 미성년자이거나 40대 이상인 분들은 여기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가입일 당시 만 18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의 실명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개인 사업자만 가능합니다.

      가입 금액은 천 원부터 30만 원까지 개인의 사정에 맞춰서 가입할 수 있으며 기간은 12개월 만기입니다.

      사실 경제 활동을 제일 왕성하게 하며 자녀들에게 돈이 제일 많이 들어가는 40대들이 해당되지 않는 점은 참으로 안타깝지 않을 수 없습니다.


      4. 가입 기간

      - 신한은행 창립 42주년 기념으로 나온 상품이기 때문에 올해만 해당이 되는데요. 2024년 6월 7일부터 2024년 12월 19일까지 상품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대금리가 한도 소진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가입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무조건 빨리 계좌를 개설하는 게 좋습니다.


      5. 이자와 세금

      - 신한은행 청년 처음 적금은 천 원에서 30만 원까지 자유적립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매달 30만 원씩 1년 동안 적금을 넣게 되면 원금 360만 원에 연 이율 8%로 156,000원의 이자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나라에서는 우리가 잘되는 꼴을 못 보는지 이 적은 금액에서 세금도 떼어갑니다.
      이자과세 15.4%를 적용하면 24,024원의 세금을 내야 합니다.
      이렇게 총 계산해 보면 3,600,000원 + 1560,000원 - 24,024 = 3,731,976원을 받게 됩니다.



      6. 가입 방법

      - 신한은행 청년 처음 적금은 은행에 굳이 가지 않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전용 앱인 SOL을 설치 후 앱을 실행해 줍니다.
      개인이 갖고 있는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주시고 제일 아래에 있는 메뉴에서 상품 가입의 상품을 터치해 줍니다. 다음 화면에 중간쯤에 모으기 메뉴가 있으며 예적금/청약을 터치합니다.

      두 번째 메뉴에 청년 처음적금 탭이 있으며 클릭하여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상품에 가입합니다.

      신한은행-SOL-첫-메뉴-화면입니다.
      신한SOL앱
      신한은행-SOL의-가입상품-메뉴입니다.
      신한SOL앱
      신한은행-SOL의-예적금/청약-메뉴입니다.
      신한SOL앱
      신한은행-SOL의-청년처음적금-메뉴입니다.
      신한SOL앱



       

      7. 주의사항

      - 사람일은 아무도 알 수가 없습니다. 비록 적은 금액의 적금이라고 할지라도 상황이 급하게 되면 입금을 못하거나 해지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처럼 만기 전에 중도 해지할 때 발생하는 중도 해지 이자율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을 넣고 1개월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해지하게 되면 연 0.10%을 적용하고 1개월 이상부터는 기본 이자율 *(1-차감율) * 경과월수 / 계약월수를 적용하게 됩니다.
      여기서 차감율은 1개월 이상이면 80%, 3개월 이상 70%, 6개월 이상 30%, 9개월 이상 20%, 11개월 이상 10%에 해당됩니다.
      이처럼 해지함으로써 받는 이자율이 너무 복잡하고 난해하기 때문에 해지는 웬만해서는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부득이하게 꼭 해야 할 상황이 벌어질 경우에만 해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8. 마무리

      - 지금까지 신한은행 청년 처음 적금에 대한 금리와 가입조건 및 기간, 방법, 이자와 세금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같이 청년들을 위해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이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신한은행 청년 처음 적금에 가입하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부족하지만 이 글을 통해 사회에 첫 발을 딛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