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광고 중 최근 이슈가 되는 탈모약이 있습니다. 바로 판시딜인데 아침저녁 수시로 TV에 나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판시딜의 효과와 성분, 부작용은 없는지 가격은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판시딜
- 동국제약에서 나온 탈모 보조치료제로서 손상된 모발뿐만 아니라 손톱의 발육 부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김성주와 안정환이 콤비가 되어서 TV 광고에 나와 더욱 사람들에게 친숙함을 언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덜 빠지고, 굵어지고 풍성하게라는 카피로 사람들에게 강한 인식을 주고 있는데 광고 효과를 봐서 그런지 탈모치료제로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제약이기도 합니다.
효과와 성분
- 케라틴, L-시스틴, 약용효모 및 비타민 6가지 성분이 들어가 있어 모공을 자극시키고 모근조직 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해 줘 머리카락을 굵게 만들고 손상된 모발을 개선해 주는데 큰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1. 약용효모
- 대체적으로 건강식품이나 보조용품으로 사용되는데 빵이나 맥주를 발효시키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효모라는 균을 이용하여 의학적인 목적이나 사람의 건강을 위해 주로 사용되는데 장염이나 설사와 같은 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판시딜에서는 탈모에도 영향이 있다고 판단하여 주성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케라틴
- 단백질로 구성된 성분으로 주로 사람과 동물의 머리카락, 손톱등에서 조직을 이룹니다. 샴푸에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에만 있는 존재로만 알고 있는데 피부를 개선하고 보호하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 티아민질산염
- 비타민 B1중 하나로서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몸에서 직접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며 이 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신경계 및 근육 기능 장애를 유발하는 베리베리라는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판토텐산칼슘
- 비타민 B5이며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이는 에너지를 생성하고 호르몬을 합성하여 다양한 생리적 기능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탄수화물과 지방 및 단백질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생성하는데도 큰 역할을 하는데 최근에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조직의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피부개선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5. L-시스틴
- 아미노산 중 하나로서 단백질을 합성하고 항산화 작용 및 해독까지 하고 있어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합성으로 피부와 머리카락등의 건강을 유지하게 하며 항산화 작용은 산화 스트레스를 낮춰주기도 합니다. 인체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어 최근에는 식품이나 보충제로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6. 파라아미노벤조산
- 비타민으로 알고 있으나 실제로는 아미노산의 하나로서 식품을 통해 섭취하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피부개선에 효과가 탁월하며 자외선 차단제로 많이 사용되어 피부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많이 사용됩니다.
부작용
- 부작용으로는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고 있기는 하나 대체적으로 안면홍조나 발열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피부질환
- 알레르기와 같은 가려움과 두드러기, 모낭염,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복용 후 이상증세가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2. 소화기관 이상
- 구토 증상이 발생하고 설사와 복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어지럽거나 두통이 발생합니다.
- 중추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해 정신이 하루종일 몽롱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임산부와 수유하는 산모에게는 금합니다.
- 대부분의 약이 그렇듯 몸의 큰 질환이 아니라면 약 복용을 금하는 게 좋습니다.
5. 약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 완전한 대머리나 3개월 이상 복용해도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격
- 판시딜은 1박스에 10 캡슐이 들어있는 9개의 캡슐줄로 되어 있습니다. 캡슐 개수에 따라 120, 180, 270, 360 캡슐로 구분되며 180 캡슐 기준으로 80,000~90,000원 사이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일반 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일 3회 복용으로 최소 3개월을 복용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 부분에서 많이 부담될 수가 있어 종로 약국 거리에서 발품을 팔아 제일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 탈모는 스트레스와 식습관으로 인해 모든 현대인들의 고민이 되어버린 지 오래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유전적인 문제로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이제는 유전과 전혀 상관없는 사람들에게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탈모는 한 번에 빠지기보다는 모발이 서서히 얇아지면서 초기증상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관찰하여 초반에 예방을 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탈모 보조치료제인 판시딜의 효과와 성분, 부작용,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초반에 관리를 잘하여 더 많은 머리카락이 빠지기 전에 자신의 모발을 반드시 사수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