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모튼캡슐 효과와 성분, 부작용, 복용법, 가격

by 홈매직 2023. 7. 27.

나이가 들면 피해 갈 수 없는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관절염인데 노인분들 특히 여성분들에게서 많이 발생되는 관절염입니다. 게다가 지금은 노화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다양한 요인들로 발생이 됩니다. 이런 골관절염 치료약인 이모튼 캡슐에 대한 효과와 성분, 부작용, 복용법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모튼캡슐의-효능과성분-부작용-복용법-및-가격에-대한-로고입니다.
골관절염에 좋은 이모튼캡슐

이모튼캡슐

- 종근당에서 2000년도에 출시되었으며 흰색과 주황색의 캡슐 모양으로 경질캡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치주질환에 의한 출혈과 통증의 완화 역할로 많이 사용되었으나 지금은 오직 성인 골관절염(퇴행골관절염)의 효능으로만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원개발자인 프랑스에서 허가사항을 골관절염에 대한 것만 명시했기 때문에 종근당에서도 이에 따라 축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약 성분이 달라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존에 치주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의사와 상담 후에 복용해도 무난해 보일 것 같습니다.

효과와 성분

- 이모튼캡슐은 위에 언급했듯이 지금은 골관절염 증상완화에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주 성분은 아보카도소야불검화정량추출물로 단일성분이며, 첨가제로는 젤라틴과 콜로이드성무수실리카가 있습니다.

1. 아보카도소야불검화정량추출물

-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아보카도와 소야 오일 그리고 불검화에서 성분을 추출하여 만든 천연 화합물입니다. 이 성분들은 관절 질환을 앓고 있는 환우들에게 증상을 완화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노화가 되면서 연골의 퇴화를 최대한 줄여주고 염증을 치료하여 증상을 호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보조치료로 사용되지 주 치료제로서는 사용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다른 치료약과 함께 병행해서 복용해야 합니다.

2. 콜로이드성무수실리카

- 대체적으로 식품, 화장품, 의약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미세한 입자 크리 때문에 높은 흡수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물과 다른 액체와 쉽게 잘 흡수할 수 있고 성분 자체가 안정적이고 온도 변화에 강합니다.

복용법

- 이모튼캡슐은 하루에 1알을 복용하는데 식사할 때 같이 복용을 합니다. 그 이유로는 냄새가 비릿하면 역할 수 있기 때문에 향이 강한 음식과 함께 복용한다면 구역질과 같은 증상이 덜 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부작용

- 이모튼캡슐은 천연 추출물로 만든 화합물이어서 그런지 부작용이 다른 약들에 비해 상당히 낮습니다. 하지만 무엇이든지 사람에 따라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지만 그 확률은 상당히 낮습니다.

1. 혈액 및 림프계 장애

- 혈소판이 감소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상당히 미미합니다.

2. 면역계 및 신경계 장애

- 과민증이나 두통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 또한 상당히 저조하거나 발생할 확률이 매우 희박합니다.

3. 위장관 장애 및 생식계 장애

- 간혹 소화불량과 복통, 구역 같은 증상이 발생하거나 유방에 통증, 부정자궁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임산부와 수유모

- 임산부와 수유모에게 인체 테스트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안정성 확립이 되어 있지 않아 가급적 복용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가격

- 이모튼캡슐은 일반의약품으로써 의사의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질환의 특징으로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동네에서 구매하기보다는 한번 종로 약국거리에 나와서 발품을 팔아 제일 저렴한 곳에서 많은 양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략적으로 30 캡슐 기준으로 25,000원에서 30,000원까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여러 곳을 방문하여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이모튼캡슐의 효과와 성분, 부작용, 복용법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절염은 노화가 되면서 피할 수 없는 질환이지만 지금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젊은 사람들에게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조금이라도 젊었을 때 관절염을 관리해서 노화가 되더라도 관절염으로 고생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