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은 어떻게 서든 의미를 부여해서 술을 마시려고 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송년회, 신년회, 생일 등 평범한 날에도 특별한 이유를 붙여서 술을 마실 핑계를 만들 만큼 술을 무척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실 때는 즐겁고 세상만사 행복하지만 다음날 아침이 되면 찾아오는 원치 않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바로 숙취입니다. 이 숙취로 인해 아침마다 죽을 것처럼 힘들어하는 애주가들을 위해 숙취해소제 RU21에 관한 효과와 성분 그리고 어떻게 마셔야 좋은지 복용법과 약국에서 파는 가격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RU21
- RU21은 강한 술을 즐겨 마시는 러시안인 중에서도 KGB가 취하지 않고 제대로 스파이 노릇을 하기 위해 만든 약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사실은 확인된 바는 없지만 그래도 그만큼 효과가 대단하기 때문에 이런 설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RU21의 원산지는 made in usa라고 적혀 있지만 원래 원산지는 러시아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주 성분은 비타민C인데 대부분 숙취해소제로 알고 있지만 RU21은 우리나라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아 기능식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 효과
- 입소문에 의해 많이 알려져 숙취에 효과가 상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에 의하면 성분을 분석해 본 결과 비타민C의 성분이 들어간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성분들에 의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숙취해소제 전문으로 복용하기에는 상당히 무리가 있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일부 RU21만으로도 큰 효과를 본 사람도 있겠지만 일반 사람들에게는 단순한 비타민 기능식품으로 생각하고 복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3. 성분
- RU21의 성분은 비타민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 외에 글루코스, L-시스틴, 호박산, 푸마르산,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다소 간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 숙취해소제로서도 효과가 있다고 널리 알려진 것 같습니다.
3-1. 글루코스
- 일단 우리가 술을 마시게 되면 우리의 간은 알코올을 분해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나오는 독성이 아세트알데히드인데 이 독성이 우리의 머리와 속을 괴롭히는 숙취의 주된 원인입니다. 이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을 없애기 위해서는 수분보충과 피로 및 에너지 회복을 하게 해야 하는데 이 역할을 도와주는 것이 바로 글루코스입니다. 글루코스는 포도당과 과당의 형태로 되어 있는데 대부분 운동 후에 먹는 영양 보충제에 많이 사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루코스가 숙취해소와는 직접적인 관련성은 없지만 숙취 해소를 없애기 위한 수분 섭취와 충분한 영양공급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소 희박하지만 숙취에 살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3-2. L-시스틴
- L-시스틴은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이 또한 글루코스와 마찬가지로 건강 기능 식품에 많이 사용되는데 간에서 발생되는 글루타티온의 항산화 물질의 전구물질로 사용되어 여러 보고서에 의하면 L-시스틴이 숙취 해소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3-3. 호박산
- 호박산은 L-시스틴과 마찬가지로 항산화 특성을 갖고 있어 호박산 또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보고서가 있습니다. 항산화 특성이 세포손상을 줄이고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는 가설인데 이는 이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아직까지는 호박산이 숙취를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한 정확도는 밝혀지지 않아 지금까지도 연구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3-4. 푸마르산
- 과일에 있는 유기산으로 호박산과 같이 항산화 및 항염증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또한 항산화의 성분 때문에 숙취와의 연관성이 있다고 계속 연구 중에 있지만 아직까지도 그 연구 결과가 충분하지 않고 가설만 있어 확실한 연관성은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3-5. 스테아린마그네슘
- 스테아린마그네슘은 건강보조제와 영양보충제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지방산과 미네랄이 많이 있어 우리 몸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일단 숙취가 우리 몸에 나타나면 신체 여러 곳에서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이때 스테아린마그네슘을 섭취함으로써 악영향을 완화해 줄 수 있다는 가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숙취해소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과학적으로 밝혀진 바는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4. 복용법
- RU21의 복용법은 6개의 알약으로 되어 있어 술 마시기 전 2알 술 마시고 자기 전에 2알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2알을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이 주 성분으로 된 RU21이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 하여 많은 양을 과다복용하게 되면 복통과 설사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정량을 지켜 복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가격
- RU21은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약국과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6정이 들어 있는 1박스에 3,040원에 판매하기도 하며 약국에서는 대략 3,4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급하게 필요할 때는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매해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마무리
- 지금까지 RU21의 효과와 성분 복용법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말이 되면 술자리가 다른 달 보다 더 많아지기 때문에 숙취해소제를 찾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숙취해소제가 워낙 많다 보니 입소문을 통해 효과가 좋은 숙취해소제를 구매해 복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이는 그렇게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숙취해소제까지 필요할 정도로 술을 마시기보다는 적당한 음주로 우리의 간을 보호해 주는 것이 사회를 위해서 자신을 위해서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