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이라고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나이 드신 분들에게 쉽게 오는 질병이다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제는 20대 사이에서도 당뇨병이 점차 확산되고 있어 반드시 나이 든 사람들에게만 오는 질병은 아닙니다. 이런 당뇨는 혈당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쉽게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이번에는 혈당 관리 건강 기능 식품인 솔티스의 효능과 성분 그리고 부작용 및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솔티스
- 정확한 명칭은 솔티스 혈당 프로텍션 프로 아틱오트로서 식후 혈당을 관리 목적으로 섭취하는 건강 기능 식품입니다. 대부분 공복에 혈당 체크를 하면 정상으로 나오지만 식후에는 급격히 혈당이 올라 가기 때문에 식사 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공복상태에서도 혈당이 높다면 건강 기능 식품만으로는 안되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솔티스는 대원헬스케어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1포씩 포장되어 있으며 안에는 은단과 같은 모양의 환이 들어 있습니다. 무려 이 솔티스를 만들기 위해 89,670시간 약 10년 3개월 시간을 투자해서 만들었다고 하니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을지 믿음이 갑니다.
2. 효능
-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가히 엄청난 자극적인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맛과 짠맛이 주를 이루는 것은 물론이고 위에 자극을 주는 매운 맛까지 가미하여 혈당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술자리는 혈당 관리를 더욱 힘들게만 합니다. 하지만 솔티스 혈당 프로텍션 프로 아틱오트는 이러한 나쁜 환경에서 혈당 관리를 도와주는데 다음과 같은 상황을 개선해 줍니다.
2-1. 식후 혈당 상승 억제
- 대부분의 사람들은 밥을 먹기 전에 혈당을 체크하면 정상수치가 나오지만 식사 후에는 어마어마한 수치로 급상승하게 오릅니다. 이렇게 급작스럽게 오르는 수치를 솔티스가 억제하여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2-2. 인슐린 상승 억제
- 인슐린이 우리 몸에 갑작스럽게 상승하게 되면 체내에 지방이 쌓일 수 있고 내성이 발생하여 당뇨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 내에 염증이 발생하여 혈액 속에 중성 지방 수치가 증가해 동맥경화나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솔티스는 이러한 인슐린을 억제함으로써 체내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2-3. 글루카곤 상승 억제
- 글루카곤은 췌장에서 알파 세포에 의해 분비되며 혈당 수준을 조절하는 호르몬입니다. 즉 글루카곤이 증가한다는 말은 혈당도 같이 상승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혈당의 농도가 높아지면 당뇨는 물론이고 체중이 증가하고 혈압을 증가시키거나 혈관 계통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솔티스는 이러한 글루카곤을 억제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3. 성분
- 솔티스 프로텍션 프로 아틱오트의 주 성분은 귀리식이섬유인데 여기에는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부원료로 흑마늘과 당귀, 여주, 강황 등을 추출한 분말, 세븐베리 농축 분말,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등이 들어 있습니다.
3-1. 귀리식이섬유
- 귀리 식이섬유는 여러 가지 식이섬유의 하나로서 음식과 건강 보조 식품에 자주 사용됩니다. 이러한 귀리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관리하여 베타글루칸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혈당 수준을 안정화시켜 줍니다. 또한 소화를 촉진하고 장을 튼튼하게 해 대변이 잘 나올 수 있도록 하여 변비를 없애주는데도 큰 역할을 합니다.
3-2. 베타글루칸
- 베타글루칸은 다양한 곡물에서 발견되는데 주로 보리 귀리, 밀, 옥수수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베타글루칸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 체중관리를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여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를 차단하여 줍니다.
4. 부작용
- 솔티스 프로텐션 프로 아틱오트는 곡식에서 추출하였고 식약청에서 안전 기능 식품으로 인정받았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적인 건강 보조제입니다. 하지만 과다섭취와 알레르기 같은 이상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니 복용 후 다음과 같은 사례가 발생한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반드시 상담을 해야 합니다.
4-1. 과다섭취
- 평소와 다르게 과도하게 솔티스를 복용했다면 장에서 가스가 많이 생성되거나 복통과 설사가 발생하여 매우 괴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4-2. 알레르기
- 극히 드물지만 간혹 체질에 맞지 않아 알레르기와 같은 가려움, 발진, 호흡곤란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3. 혈당 하락
- 솔티스는 귀리식이섬유가 들어 있는데 이러한 귀리식이섬유를 과다 복용하게 되면 혈당이 오히려 급격하게 낮아져 자신도 모르게 과민반응을 보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4-4. 복부팽만
- 솔티스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기능도 있는데 이를 과다 복용하게 되면 포만감을 넘어서 소화가 안될 정도록 배가 부른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상당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복용법
- 솔티스는 3mm로 된 환으로 구성되어 있어 포 형식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유산균을 먹을 때와 똑같은 형태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휴대도 가능하고 목 넘김도 편해 누구나 쉽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솔티스는 아침 점심 저녁 구분 없이 하루에 한 번 식사 후에 딱 1포만 섭취하면 됩니다.
6. 마무리
- 지금까지 솔티스 프로텍션 프로 아틱오트의 효능과 성분, 부작용 및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뇨는 나이와 상관없이 미리미리 관리를 해야 합니다. 한번 걸리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수시로 혈당체크를 해 일찌감치 당뇨로부터 벗어나야 합니다. 하지만 솔티스 프로텍션 프로 아틱오트는 건강 기능 보조제이지 의약품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또 너무 맹신해서 복용하기보다는 단순한 보조제 역할로 복용하는 것이 더욱 바람직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