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장에는 유익균과 세균이 함께 균형을 이루면서 면역대사 작용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균형이 깨지면 장에 트러블이 생기면서 설사와 복통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 항생제를 복용하게 되면 유익균까지 사멸하게 되어 버립니다. 유익균을 살리면서 장에 좋은 비오플 250 산이 있는데 이것의 효능과 성분, 부작용, 복용법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오플 250 산
- 비오플 250 산은 프랑스에 있는 BIO CODEX사에서 출시하여 건일제약에서 2010년에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체의 장에 살고 있는 해로운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거나 사멸하여 유익균과의 균형을 유지하게 하여 장 질환에 문제가 없도록 만들어 줍니다. 흔히 우리가 먹는 지사제로 분류하고 있고 미황색의 분말로 되어 있어 복용하기에도 부담 없이 되어 있습니다.
효능
- 비오플 250 산은 장내균총 이상이 생겼을 때 항생제와 같은 약물을 복용하게 됩니다. 이런 항생제는 병원균만 죽이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유익균도 함께 죽이기 때문에 장 질환에 효과가 없을 수도 있는데 비오플 250 산은 유익균을 살려주는 효능이 있어 이때 함께 복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변비 또는 묽은 변, 가스가 찬 복부팽창등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성분
- 비오플 250 산은 단일 성분으로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디균이 들어 있으며 첨가제로는 과당,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 튜티후루티향이 들어가 있습니다.
1.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디균
-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디균은 우리가 자주 먹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똑같은 균입니다. 유익한 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죽지 않고 도달할 수 있게 해 줘 소화기관이 원만하게 활동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장 트러블이나 설사 또는 복통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때 효과가 좋으며 항생제로 인한 장내 세균의 불균형을 도와주는데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2.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
- 비오플 250 산의 첨가물인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는 규산으로 이루어진 화합물로서 캡슐 혹은 산제형태로 첨가되며 약물의 안정성을 높이고 흡수가 잘 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부작용
- 비오플 250 산은 유산균으로서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아주 드물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발현된다고 합니다.
1. 피부질환
- 간혹 알레르기성 같은 가려움과 두드러기, 피부발진과 혈관부종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감염
- 면역결핍환자의 진균혈증과 패혈증등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정확히 비오플 250 산과 연관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3. 소화기관 이상
- 변비와 고창이 나타난다고 보고 되고 있지만 이는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어 비오플 250 산의 영향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4. 면역계
- 중증 알레르기인 아나필락시스의 반응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급성 면역시스템이 고도하게 반응하여 염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비오플 250 산의 영향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복용법
- 성인과 유아까지 복용이 가능하고 나이에 따라서 횟수와 용량을 조절하며 복용합니다.
1. 12세 이상~성인
- 하루에 2회 정도 복용하며 한번 복용할 때 1~2포씩 복용합니다.
2. 3세~12세
- 하루에 3회 복용하며 한번 복용할 때 1포씩 복용합니다.
3. 3세 미만
- 하루에 2회 복용하며 한번 복용할 때 1포씩 복용합니다.
가격
- 비오플 250 산은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내 트러블로 내원하여 의사의 처방을 받게 되면 의료급여를 받을 수 있어 한포에 212원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처방을 받은 구매를 하는 것이 더욱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마무리
- 장의 세균의 균형을 도와주는 비오플 250 산의 효능과 성분, 부작용, 복용법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장에 문제가 생기면 병원에서 항생제 약을 처방하여 우리 몸의 나쁜 세균을 사멸하게 됩니다. 이럴 때 우리의 몸에 좋은 유익균을 죽이지 않고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비오플 250 산을 함께 복용하면서 장내 세균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면 더욱 빠르게 완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