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이 내려쬐면서 우리들 눈가에 잡티가 생겨 불편함을 호소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미와 잡티를 없애주는 도미나크림의 효과가 과연 있는지, 사용법은 어떻고 부작용은 없는지 또한 가격대는 얼마나 되며 유사품과 비슷한 도미나스 크림과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미나크림
- 태극제약에서 만든 의약품으로 피부 미백에 효과를 주는 대표적인 크림으로 주근깨와 기미, 검버섯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도미나크림은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단기간보다는 장기간을 꾸준히 사용했을 때 효과가 어느 정도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히드로퀴논이라는 성분이 다른 제품보다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효과도 다른 제품보다 뛰어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과
- 자외선과 나이가 들면서 색소 침착으로 인해 기미와 잡티, 전체적인 거무티티한 피부로 변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고 미백과 검버섯, 기미 주근깨를 제거하는 효과를 보여 피부개선에 상당히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사용법
- 기미와 잡티의 주된 원인이 자외선이기 때문에 야외에서 장시간 활동 시에는 사용을 삼가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며 실내에 있을 때 발라주는 것이 더욱 효과를 더 볼 수 있습니다. 아침보다는 저녁에 한 번씩 발라주며 넓은 범위를 다량으로 발라주는 것보다는 국소부위를 중점으로 적게 발라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만 도미나크림만 사용하기보다는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과 병행하여 보조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도미나크림만으로 효과를 보기에는 상당한 시간과 금액이 소비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부작용
- 모든 의약품에는 부작용이 따라오는 단점이 있는데 처음에는 하루정도 소량으로 피부테스트를 해보고 피부 과민 반응을 지켜봅니다. 이상이 없을 시 지속적인 사용을 권하며 아래와 같은 사람들에게는 절대 금해야 합니다.
1. 알레르기 반응
- 약 성분에 예민하거나 예전에 알레르기 증상을 겪고 약을 처방받은 사람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사용을 금합니다.
2. 임산부
- 임산부라고 하면 나이가 젊어 나이성 기미와 잡티가 발생하는 나이가 아니다 보니 임산부의 사용여부에 안정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수유
- 수유 중인 산모가 약을 바르게 되면 피부에 흡수가 되어 유즙으로 스며들었을 가능성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의 건강을 위해 사용을 금해야 합니다.
4. 어린이 사용
- 12세 이하의 어린이들 또한 안전성 및 유효성이 성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5. 성분
- 피부를 새하얗게 만들어주는 피부 표백제라고도 불리는 히드로퀴논 성분이 조직 흑변증, 콜로이드성 비립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격
- 일반 동네 약국에서는 대략 4만 원에서 비싸면 5만 원까지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국마다 가격대가 다르다 보니 여러 약국의 가격비교 후 구매를 하는 것이 좋으며, 종로 5가 지점의 밀집된 약국들 같은 경우에는 서로 경쟁으로 인해 3만 원대 중후반의 가격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근처 방문할 일이 있을 때 구매하게 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통기한이 짧은 게 단점이다 보니 대량구매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도미나스 크림과의 차이
- 일반 의약품이어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보니 인터넷에 검색해서 구매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도미나 크림은 말 그대로 의약품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하고 오로지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비슷하게 생긴 제품과 이름을 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바로 도미나스 크림인데 이것은 의약품이 아니고 피부개선을 의한 화장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창에 도미나 크림을 검색하면 도미나 크림이 아닌 도미나스 크림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미나 크림으로 착각하고 도미나스 크림을 구매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데 꼭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피부 표백제인 히드로퀴논 성분이 거의 없기 때문에 효과를 보기에는 아주 미미하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도미나 크림의 효과와 사용법, 부작용과 가격 및 도미나스 크림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외선과 노화로 인해 예전에 깨끗하고 신선했던 피부가 이제는 칙칙하고 기미와 주근깨가 많이 생긴 피부로 변했다면 한 번쯤 사용해 봐도 좋은 의약품인 것 같습니다. 단번에 좋아질 수는 없기 때문에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발라주고 분명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피부는 타고난 것도 있지만 관리를 해주는 만큼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댓글